박종훈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제42회 장애인의 날 국민포장 수상

본문 바로가기
복지관소식
> 커뮤니티 > 복지관소식
복지관소식

박종훈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제42회 장애인의 날 국민포장 수상

기획자원연계팀 0 787
박종훈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20일 콘래드 서울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장애인복지증진 및 권익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국민포장은 장애인 인권 신장 및 의료, 교육, 직업재활, 체육사업등의 공을 세워 장애인복지 증진에 공이 뚜렷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종훈 관장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으로 재직해 오면서 문경시지역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특히 지역 장애인의 권익 신장과 중증장애인 일자리 고용 확대, 장애인 생활 스포츠 확대 등 다수의 공을 세우며,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비롯 장애인시설 4개소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6년 경상북도 낙후지역발전지원사업 총39억8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장애인복지관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하였고, 최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사회복지시설 나눔 숲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장애인이 좀 나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장애인 편의를 도모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박종훈 관장은“중증장애인 당사자로서 장애로 인한 아픔을 다른
장애인이 겪지 않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4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장애인 인권 및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또 올해 복지관 20주년을 기념해 큰 상을 받아 더욱 뜻 깊고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장애인 당사자로서 지역장애인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애써온 박종훈 관장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지역 장애인을 위해 더 많은 노력과 힘을 써 달라”는 당부와 올해 개관 20주년 축하도 함께 전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