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재가중증장애인 재활증진사업 실시!

본문 바로가기
복지관소식
> 커뮤니티 > 복지관소식
복지관소식

2022년 재가중증장애인 재활증진사업 실시!

상담사례지원팀 0 329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종훈)은 지난 7일(월)~9일(수)까지 2박 3일간 ‘중증장애인 재활증진사업’으로 제주도 여행에 나섰다.

 이번 여행은 문경시의 지원으로 평소 거동이 불편하거나 여행이 쉽지 않았던 재가중증장애인과 보호자 20명을 모시고 문화탐방 및 관람 기회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주도에 도착한 일행은 세계자연유산센터를 비롯한 우도8경 탐방, 송악산 둘레길, 더마파크 등 체험과 관람을 즐기고, 제주의 토속음식을 맛보며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여행에 참여했던 장애인부부는 “점점 몸에 힘이 약해져 혼자 걷는 것이 어려워 여행은 평소에 생각도 못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제주도를 볼 수 있었고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며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종훈 관장은 “우리 주위에는 당연한 것을 쉽게 누리지 못하는 장애인들이 의외로 많다, 많은 분들에게 넓은 세상 여행의 기회를 제공해드리려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진행된 재활증진사업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무사히 제주도 2박 3일 일정을 잘 마무리하였다. 특히 전국전세버스 협동조합 영남관광소속 정귀진 기사님의 차량지원으로 문경에서 대구국제공항까지 왕복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0 Comments
제목